글로 하이퍼에어 상세 정보 총정리
글로 하이퍼에어는 궐련형 전자담배로 글로 시리즈 중 가장 가볍고 글로 하이퍼 X2보다 40% 정도 얇아졌으며, 무게는 25% 더 가벼워 휴대성과 편의성을 높였습니다.
디자인
색상
- 오션블루, 오로라 틸, 크리스트 퍼플, 셀러스티얼 네이비, 로즈골드로 하늘의 색조를 담아 5가지 색상이 있습니다.
그립감
- 휴대성과 편의성에 중점을 둔 만큼 글로 시리즈 중에서 가장 가볍고 오랜 시간 지속되는 배터리 성능을 갖추었습니다.
- 얇은 만큼 휴대성은 좋지만 한손에 감기는 그립감을 조금 떨어지는 편입니다.
버튼
- 바디 뒤쪽에 2개의 버튼이 있으며, 짧은 부스트 버튼과 긴 스탠다드 버튼이 있습니다.
- 부스트 버튼 : 20초 만에 가열되어 빠르게 강력한 글로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.
- 스탠다드 버튼 : 30초 가열 완료 후 4분 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배터리 용량
2,420mah의 용량으로 최대 20회까지 사용이 가능하며, C타입 충전기로 차징, 완충은 2~3시간쯤 소요됩니다.
- LED 충천 상태 확인
- 빨간색 : 10% 이하
- 주황색 : 10~30% 충전
- 노란색 : 30~60% 충전
- 초록색 : 60~100% 충전
버튼 아무거나 짧게 한번 누르면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스펙
- 제품명 : glo HYPER air
- 정격전압 / 소비전력 : 정격 입력 5V/2A, 정격 전압 3.8V
- 배터리 사양 : 충전형 리튬 이온 배터리 내장
- 크기 및 무게 : H 91mm, W 47mm, D13mm / 75g
사용 방법
- 셔터를 밀어 하이퍼 전용 스틱을 끼웁니다.
- 사용자 취향에 따라 부스트 또는 스탠다드 모드 선택 후 버튼을 누릅니다.
- 사용 준비 완료 시 진동하며, 사용 후 다시 진동이 울리면 20초 후 세션이 종료됩니다.
- 사용 중 세션을 종료하고 싶으면 아무 버튼이나 2초 동안 누르면 됩니다.
- 사용 후 스틱을 뽑아 제거합니다.
사용 후기
장점
- 인덕션 히팅 방식으로 내부는 블레이드가 없기 때문에 담뱃재, 찌꺼기, 찜액 등 잔여물이 남지 않습니다.
- 탄 냄새가 없어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고 기계 관리가 편리합니다.
- 4만원 대로 구입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궐련형 입문용 또는 서브용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무게가 가볍고 얇아 휴대성이 좋아 가방,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 편리합니다.
단점
- 스틱을 태우는 게 아닌 고온으로 찌는 형태라 온도가 올라갈수록 목 넘김이 강해서 초반 타격감은 약간 부족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.
- 완충 후 20개 정도 피면 방전되어 수시로 충전 하거나 보조 배터리를 들고 다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- 사용 시간과 가열 온도가 고정되어 있고, 별도 액정 화면이 없어 LED와 진동 횟수로만 상태를 알 수 있어 불편함이 있습니다.
청소 방법
- 사용 후 10분 정도 기기를 식힌 후 셔터와 청소용 덮개를 열어 줍니다.
- 청소용 덮개를 티슈로 잔여 수분을 제거 후 동봉된 청소용 솔로 내부를 닦아 줍니다.
- 최적기기 관리를 위해 잔여 수분 제거를 5회 사용 후 청소용 솔로 닦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, 최소 20회 사용 후 한 번씩은 하는 것이 좋습니다.
전용 스틱 (뉴 네오스틱 / 4,800원)
- 기존 글로 스틱과 호환이 되지 않아 하이퍼 전용 스틱을 사용해야 합니다.
- 네오 샤인 부스트, 토바코 스위치, 부스트, 퍼플 부스트, 프레쉬, 다크 토바코, 쥬시 부스트, 트로피컬 부스트로 8가지 맛이 있습니다.